필드를 포함하는 네 글자의 단어: 80개

두 글자:1개 세 글자:11개 🤞네 글자: 80개 다섯 글자:44개 여섯 글자 이상:105개 모든 글자:241개

  • 플로 필드 : (1)비행기의 속도 증가로, 비행기 날개와 공기 사이의 속도 차로 인해 발생하는 공기 흐름의 영역.
  • 주사 필드 : (1)팩스의 이미지를 전송하는 동안, 실제 주사점에 의하여 탐색되는 영역.
  • 필드 게임 : (1)골프나 하키 따위에서, 야외에서 벌이는 경기.
  • 필드 이동 : (1)데이터들의 순서를 다시 정하기 위해 필드를 옮기는 작업.
  • 가상 필드 : (1)특정 매체에 실제로 있는 것처럼 보이나 물리적으로 저장되어 있지 않은 필드.
  • 연산 필드 : (1)오피 코드오피 코드’가 차지하는 명령어 형식의 한 부분.
  • 솔저 필드 : (1)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위치한 경기장. 1924년에 설립되었고, 당시 수용 인원은 4만 5,000명 정도였다. 1925년에 현재의 이름으로 개명되었고, 2003년 9월에 재개장하였다. 현재 수용 인원은 6만 1,500명이다.
  • 필드 선택 : (1)컴퓨터 시스템에서, 원하는 데이터 처리 작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드를 선택하는 일.
  • 정렬 필드 : (1)어떤 필드의 값이 그 필드를 포함하는 레코드들을 원하는 순서로 배열하기 위해 정렬되는 필드.
  • 필드 이름 : (1)프로그램 내 데이터의 특정 필드에 부여하는 이름.
  • 사커 필드 : (1)축구 경기를 하는 곳.
  • 필드 대체 : (1)마스터 레코드의 필드가 트랜잭션 데이터의 새로운 필드로 바뀌는 것. 예를 들면, 어떤 부문에서 다른 부문으로 제조 명령서가 이동될 경우, 제조 명령서 상황 필드의 이전 위치를 새로운 위치로 바꾸는 것이다.
  • 표시 필드 : (1)표시 장치에서 공통의 성질을 가지는 표시 화면상의 영역. 한 단위로 취급되며, 하나의 영역에 보통 한 덩어리의 데이터가 들어간다.
  • 필드 표시 : (1)레코드, 블록, 파일 같은 자료 그룹의 시작이나 끝을 나타내는 기호.
  • 킬링 필드 : (1)죽음의 뜰이라는 뜻으로, 1975~1979년에 폴 포트가 이끌던 크메르 군에 의해 학살된 수천 명이 매장된 곳이나 크메르 루주라는 무장 단체에 의해 저질러진 학살 자체를 이르는 말.
  • 곱셈 필드 : (1)곱셈의 결과를 저장하기 위한 영역. 승수나 피승수를 저장하는 부분보다 필드 길이가 더 커야한다.
  • 참조 필드 : (1)복원된 프레임의 한 필드로서 피(P) 영상이나 비(B) 영상의 필드 단위를 복호할 때, 순방향이나 역방향을 예측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필드.
  • 필드 요소 : (1)단일 데이터형을 나타내는 일련의 비트.
  • 터너 필드 : (1)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위치한 야구 경기장. 1997년 3월 29일에 개장하였다. 총 수용 인원은 4만 9,714명이다.
  • 제어 필드 : (1)데이터 필드와 대조되는 필드로서, 레코드의 처리에 필요한 제어용 정보와 부호화 정보가 기록되는 가변 길이 필드. 표시 기호가 ‘00’으로 시작된다.
  • 필드 마크 : (1)레코드, 블록, 파일 같은 자료 그룹의 시작이나 끝을 나타내는 기호.
  • 부호 필드 : (1)숫자를 표현하는 영역 가운데에서 부호를 표시하는 정보가 위치하는 영역.
  • 필드 표지 : (1)데이터 필드의 의미와 위치를 식별하는 것으로, 포맷된 메시지에 사용하는 고유 문자열.
  • 필드 홀러 : (1)흑인들이 힘든 노동을 이기기 위해 반주 없이 즉흥적인 문구를 고함치듯이 소리 내어 부르던 노동요. 아프리카에서 전해진 선창과 응창에서 그 유래를 찾을 수 있으며 남북 전쟁 이전 미국 남부 지방에 널리 퍼졌다.
  • 필드 팬츠 : (1)거칠고 질긴 천으로 만든, 멜빵 달린 작업용 바지. 작업 현장에서 주로 입어서 붙은 이름이다.
  • 맨스필드 : (1)캐서린 맨스필드, 영국의 작가(1888~1923). 섬세한 감수성으로 시적인 단편 소설을 썼다. 작품에 <원유회(園遊會)> 따위가 있다.
  • 필드 주사 : (1)주사를 일종의 수직 방향 샘플링 과정으로 이해할 때, 여러 주사선을 차곡차곡 채워서 한 화면을 구성하는 일. 디지털 텔레비전뿐 아니라 아날로그 텔레비전에서도 수직 방향으로 주사선에 의하여 샘플링이 이루어진다.
  • 획득 필드 : (1)트랜스폰더 응답 신호가 전달되는 안테나에 의해 결정되는 전자기장의 영역.
  • 센터 필드 : (1)야구에서, 외야의 중앙 위치를 이르는 말.
  • 교란 필드 : (1)어떤 사물을 도입함으로써 진폭이나 방향 가운데에서 한 가지 또는 두 가지 모두가 변화하는 전자계.
  • 하트필드 : (1)존 하트필드, 독일의 다다이스트(1891~1968). 본명은 헬무트 헤르츠펠데(Helmut Herzfelde). 1918년 그로스, 하우스만 등과 베를린 다다를 결성하였다. 독일 공산당 창단 멤버로도 활동하였으며, 나치 독일을 비판하는 정치적 저항 수단으로 포토몽타주를 사용하였다.
  • 상위 필드 : (1)프레임을 구성하는 두 필드의 하나로, 각 행이 공간적으로 하위 필드의 해당 행의 바로 위에 있는 필드.
  • 서브필드 : (1)피디피에서, 선택된 픽셀이 일정한 양의 빛을 발생하게 하는 프레임 구간의 한 부분.
  • 미드필드 : (1)하키나 축구 따위에서, 경기장의 가운데 지역.
  • 카드 필드 : (1)천공 카드에서 하나의 항목을 표시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영역. 천공 카드에서는 하나의 문자 및 숫자를 표시하기 위하여 하나의 열을 사용하기 때문에, 하나의 항목은 몇 개의 열에 표현된다.
  • 브롬필드 : (1)루이스 브롬필드, 미국의 소설가(1896~1956). 작품에 <초가을>, <우계(雨季) 오다> 따위가 있다.
  • 오류 필드 : (1)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, 하나의 레코드에서 특정 종류의 데이터를 위해서 사용하는 지정된 영역 가운데에서 오류 영역을 이르는 말.
  • 주석 필드 : (1)각 언어에서 해당 줄 또는 문장의 실행과는 상관없이 주석으로 처리하기 위한 영역. 포트란은 1번 열에 ‘C’ 를 표기하고 코볼은 7번 열에 ‘*’을 표기하면 해당 줄이 주석으로 처리된다.
  • 감소 필드 : (1)레지스터의 내용이나 기억 장치의 어떤 위치에 있는 내용을 줄이기 위하여 특별히 지정된 명령어 부분.
  • 가변 필드 : (1)데이터를 처리할 때, 수록되는 데이터의 양에 따라 정해진 범위 내에서 길이가 변하는 필드.
  • 자료 필드 : (1)자료의 세부 항목을 저장하는 기억 장소 항목 또는 기억 장소 구조. 예를 들면 학생이라는 자료를 구성하는 이름, 성별, 나이, 학번 따위를 저장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각각의 기억 장소 항목을 말한다.
  • 공통 필드 : (1)2개 이상의 프로그램 ‘루틴’에서 동시에 접근이 가능한 영역.
  • 표지 필드 : (1)어셈블리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에서 레이블이 위치하는 장소. 레이블은 프로그램 안에서 주소를 표시하기 위하여 사용되는데, 제이엠피(JMP) 또는 GOTO 등과 같은 분기 명령어에 의하여 분기가 발생하는 위치를 표시하기 위하여 사용된다.
  • 연쇄 필드 : (1)연쇄 구조를 사용하여 정의되는 자료 구조 연결 리스트에서, 각각의 노드에 대하여 다음의 노드를 지칭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포인터가 저장되는 영역.
  • 필드하키 : (1)잔디로 만든 그라운드에서 11명으로 구성된 두 팀이 스틱을 가지고 공을 상대편의 골에 넣어 승부를 겨루는 구기 경기.
  • 메이필드 : (1)커티스 메이필드, 미국의 솔, 아르 앤드 비, 펑크 싱어ㆍ작곡가ㆍ레코드 프로듀서(1942~1999). 본명은 커티스 리 메이필드(Curtis Lee Mayfield). 1958년 임프레션스를 결성하여 보컬과 기타로 음악 활동을 시작하였다. 1970년 솔로 활동 이후 게이, 원더 등과 함께 뉴솔이라 불리며 큰 인기를 얻었다.
  • 필드 길이 : (1)정보 처리의 단위인 필드 하나의 길이. 하나의 필드 속에 포함되는 문자 수나 단어 수 따위로 나타낸다.
  • 번지 필드 : (1)컴퓨터 단어에서 피연산자의 번지나 번지를 유도해 낼 수 있는 정보를 나타내는 부분.
  • 보호 필드 : (1)사용자가 키보드 따위와 같은 입력 장치를 조작하여 화면에 출력되는 정보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도록 한 영역.
  • 다운 필드 : (1)미식축구에서, 공격 팀이 공격하고 있는 방향의 경기장.
  • 체인 필드 : (1)연쇄 구조를 사용하여 정의되는 자료 구조 연결 리스트에서, 각각의 노드에 대하여 다음의 노드를 지칭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포인터가 저장되는 영역.
  • 그린필드 : (1)반수고 하이부시 블루베리 품종의 하나. 극조생종으로 90cm 이내로 자라며, 과실은 짙은 청색으로 작고 달다.
  • 기술 필드 : (1)범용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서 파일의 한 필드의 특별한 특성들을 지정하는 선택 요소 가운데 하나. 각 기술 필드는 반드시 길이가 지정되어야 한다.
  • 힐링 필드 : (1)지치고 상처 입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여 안정과 평화를 가져다주는 공간. 생명이 살아 숨 쉬는 땅이다.
  • 필드 차트 : (1)애니메이션에서 촬영을 위해, 크기별로 각 필드들을 투명한 셀 위에 그려 놓은 안내판.
  • 스코필드 : (1)프랭크 스코필드, 영국 태생의 캐나다 의학자ㆍ선교사(1889~1970). 세브란스 의학 전문학교 교수로 내한하여, 3ㆍ1 운동에 적극 협력하다가 일제에 의하여 강제로 귀국당하였다.
  • 순차 필드 : (1)파일을 생성할 때 각 레코드 간의 순위를 설정하는 데 사용되는 키 필드. 레코드 간의 인덱스를 유지하고 데이터베이스 내의 특정 레코드에 관한 일련의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도록 한다. 일반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정의할 때 각종 필드를 지정하면서 이 필드의 사용 여부를 함께 지정해 준다.
  • 쇼트 필드 : (1)야구에서, 유격수가 수비해야 할 범위. 2루와 3루 사이의 구역이다.
  • 필드 캡틴 : (1)미식축구에서, 주장 선수를 이르는 말. 또는 양궁에서, 경기장 관리 책임자를 이르는 말. 미식축구에서는 자기 팀을 대표하여 심판과 교섭할 수 있고, 상대 선수의 반칙에 대한 벌칙 선택권도 있으며, 각 하프마다 팀당 4회의 타임아웃을 요구할 수 있다. 양궁에서는 경기의 안전 관리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, 경기 중지 따위의 결정권이 있다.
  • 필드 실험 : (1)인간 공학이나 환경 심리학의 연구 중 현실의 조건 속에서 하는 실험. 인간의 행동과 의식을 직접 취재하는 방법을 말한다.
  • 주소 필드 : (1)컴퓨터 단어에 주소를 지정하거나 주소를 유도해 낼 수 있는 정보를 나타내는 부분.
  • 색인 필드 : (1)아이엠에스 데이터베이스에서, 연결될 세그먼트를 지시하는 필드.
  • 비월 필드 : (1)화면의 명명함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가로줄 무늬로 화면을 비추는 디스플레이 기술.
  • 정보 필드 : (1)지정된 통신 방식에 따라 하나의 장치에서 다른 장치로 데이터를 옮기는 데이터 전송의 프레임 구성에서 실제 전송하려는 정보가 포함되는 영역.
  • 필드 주기 : (1)프레임 주기의 반.
  • 필드 각도 : (1)조명도가 49%에서 10%까지 떨어지는 지점의 각도.
  • 필드 체크 : (1)입력 자료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내용의 기록 여부를 확인하여 자료를 점검하는 일.
  • 필드 : (1)1852년에 영국 엔필드의 병기창에서 만든 전장식(前裝式) 활강총(滑腔銃).
  • 단락 필드 : (1)회전기에서 권선의 간격을 극 간격보다 짧게 하는 단절권을 시행할 때 권선의 유기 기전력이 전절권에 비하여 감소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계수. 극 간격에 대한 권선 간격의 비를 단절률이라 하면, 단절 계수는 이 단절률의 정현 함수 형태로 표현되며 1보다 작은 값이다.
  • 포드 필드 : (1)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 있는 실내 미식축구 경기장. 1999년 11월 16일에 착공하여 2002년 8월 24일에 개장하였다. 인조 잔디 구장으로 미식축구 외에도 농구, 아이스하키 경기를 할 수 있고, 콘서트와 같은 다양한 문화 행사도 열린다.
  • 퍼더필드 : (1)예술가 주도의 온라인 커뮤니티 예술 단체. 예술가, 이론가, 활동가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적인 참여 프로젝트를 만들고 참가자를 지원한다.
  • 주기 필드 : (1)일정한 주기로 반복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필드.
  • 필드 검사 : (1)입력 자료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내용의 기록 여부를 확인하여 자료를 점검하는 일.
  • 블룸필드 : (1)레너드 블룸필드, 미국의 언어학자(1887~1949). 주요 저서인 ≪언어≫로 비교 언어학의 성과를 총괄함과 동시에, 행동주의의 입장에서 언어 체계의 분석을 행하였다.
  • 필드 수정 : (1)기존하는 필드의 내용이 트랜잭션에 의하여 새로운 값으로 대체되는 것.
  • 필드 경기 : (1)육상 경기 가운데 필드에서 하는 경기. 높이뛰기ㆍ장대높이뛰기ㆍ멀리뛰기 따위의 도약 경기와 원반던지기ㆍ창던지기ㆍ해머던지기ㆍ포환던지기 따위의 투척 경기가 있다.
  • 자유 필드 : (1)소리의 진행을 방해하는 물체의 반사나 굴절 따위가 전혀 없는 공간이나 시스템. (2)각 필드가 기억 매체의 어디에 저장되어 있어도 각각 독자적 의미를 가지는 필드.
  • 맥스필드 : (1)리처드 맥스필드, 미국의 작곡가(1927~1969). 본명은 리차드 반스 맥스필드(Richard Vance Maxfield). 일렉트로어쿠스틱과 일렉트로닉 음악을 작곡하였다.
  • 필드 스로 : (1)농구에서, 자유투 이외의 슛을 이르는 말.
  • 감마 필드 : (1)감마선을 쬘 수 있는 장치를 갖춘 연구 농장. 벼, 채소 따위의 농작물에 감마선을 복사하여 염색체에 변화를 일으켜 품질을 개량하는 일 따위를 연구한다.

초성이 같은 단어들

(총 219개) : 파다, 파닥, 파단, 파닭, 파담, 파당, 파대, 파도, 파독, 파동, 파두, 파득, 파들, 파딩, 판다, 판단, 판당, 판대, 판도, 판독, 판돈, 판돌, 판동, 판둥, 판득, 판들, 팔다, 팔달, 팔닷, 팔대, 팔덕, 팔도, 팔등, 팜디, 팡당, 팡돌, 팥닭, 패다, 패담, 패당, 패덕, 패덤, 패도, 패독, 패동, 패두, 패드, 패들, 패딩, 팬더, 팬덤, 팬둥, 팬들, 팻돈, 팽다, 팽대, 팽디, 퍁다, 퍼다, 퍼단, 퍼덕, 퍼득, 퍼들, 펀덕, 펀덩, 펀둥, 펀드, 펀득, 펀들, 펑덩, 페다, 페달, 페더, 페데, 페등, 페딘, 펜대, 펜더, 펜데, 펠더, 펭달, 펭등, 펴다, 편단, 편달, 편담, 편답, 편당, 편대, 편도, 편독, 편두, 평단, 평달, 평담, 평당, 평도, 평두, 평등, 평디 ...

실전 끝말 잇기

필드로 시작하는 단어 (77개) : 필드, 필드 가변 제어 엘리먼트, 필드 각도, 필드 개발 프로그램, 필드 검사, 필드 게임, 필드 경기, 필드 골, 필드 골 어템프트 메이드, 필드 골 어템프트 미스드, 필드 권선 도체, 필드 규정 카드, 필드 글라스, 필드 길이, 필드 대체, 필드 데이터 코드, 필드랄라진, 필드 레벨 제어, 필드 레퍼리, 필드 렌더링, 필 드롭, 필드 마크, 필드 매니지먼트, 필드 맨, 필드 메모리, 필드 밸런스, 필드 밸런싱, 필드 분리 마크, 필드 분리 문자, 필드 사이즈 ...
필드로 시작하는 단어는 77개 입니다.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, 필드를 포함하는 네 글자 단어는 80개 입니다.

🦉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?